[제236호 보도] ‘경희 100년’을 향해 나아갈 경희 70주년 기념식 열려

 지난 5월 17일 서울교정 평화의전당에서 경희 70주년 기념식 <‘경희100년’을 향한 담대한 도전> 행사가 열렸다. 기념식은 설립자 미원 조영식 박사 추모 묵념, 70주년 기념 영상 시청, 박영국 경희대학교 총장 직무대행의 환영사, 이리나 보코바 명예대학장의 축사 영상 시청, 조인원 학교법인 경희학원 이사장의 기념사와 음악대학의 축하공연 및 교가 제창의 순으로 이뤄졌다.
 박영국 총장 직무대행은 환영사에서 “우리 학교는 연구, 교육, 실천 역량을 인정받아 최근 ‘THE 아시아대학평가’에 서 31위, 국내 종합대 5위에 올랐다”면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역동적인 비상을 시작하기 위해 경희 100주년 위원회를 출범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인원 이사장은 “1949년 우리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 경희는 지난 70년간 ‘대학다운 미래 대학 건설’의 길을 걸어왔다”라며 “경희학원은 탁월성 추구, 시대의 난제 해결, 경희학원의 책무 문제에 주력하고자 한다” 라고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한편, 음악대학 구성원들은 현악 5중주, 피아노 연주, 성악 공연 등으로 행사를 다채롭게 만들었다. 기념식은 음악대학 학생들과 함께한 교가 제창으로 마무리됐다.

류제원 | jewonryu@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