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5호 보도] 국제교정 총학생회, 2019-1 재능교류 사업 실시

 지난 4월 17일 국제교정 외국어대학 304호에서 외국인 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First Step Korean Speaking’강좌가 시작됐다. 총 7개국 원생들이 참석했으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해당 수업을 담당하는 윤희수(국제한국언어문화학과 박사과정) 씨는 “외국인 원생들의 대학 생활에서 필요한 한국어를 가르쳐주고자 기획했다”며 “첫 수업이지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주어 기쁘다”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한 Patricio Rivera(생체의공학과 박사과정) 씨는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수업이었다”며 “강사님이 잘 설명해 주셔서 오늘 배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제교정 총학생회가 기획한 재능교류 사업은 지난 4월 15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총 6주간 진행된다. 강의는 ‘First Step Korean Speaking’,‘ 초급 중국어’, ‘외국인에게 한국어 가르치기’, ‘초급자를 위한 스페인어 일상대화’, ‘HPLC 사용을 위한 이론적, 실제적 접근’으로 구성됐다. 재능교류 사업은 원생이 강사가 되어 다른 원생을 가르치는 것으로, 원생에게 강의 기회와 전공 외 지식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강사에게는 강의가 모두 마무리된 이후 강의지원비와 강의확인서가 발급되며,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김유진 | beapolar0819@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