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6호 보도] ‘멀리 있지만 마음은 함께’ 2020 경희인 마음건강 캠페인 개최

 2020 경희인 마음건강 캠페인이 지난 10월 12일(월)~11월 6일 (금)에 ‘멀리 있지만 마음은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해당 캠페인은 스트레스와 우울감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로마 향초 만들기’와‘나와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기 위한 자살 예방 서약서 작성’으로 진행됐다. 아로마 향초 만들기는 캠페인 기간 내 오전(10~12시)과 오후(2~4시)로 나눠 학생회관 1층 심리상담연구 소에서 진행했으며, 오전과 오후 6명으로 정원을 제한하는 등 코 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했다.
 자살 예방 서약서 작성은 논-콘택트(Non-Contact)시대에 맞춰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나는 나의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겠습니다’를 시작으로 총 3가지 서약이 적혀있다. 이는 나의 생명뿐만 아니라 주변의 생명도 소중히 여기며, 타인을 위한 도움을 행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심리상담연구소의 장벼리 씨는 “많은 학생분이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에 좌절과 무력감을 느끼실 수 있지만, 함께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센터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라며, “심리상담연구소는 원생이 심리적인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고,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혜원 기자 | hyensi07@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