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7호 보도]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전기 학위수여식 미시행

 본교는 지난 학기에 이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시행하지 않았다. 학위수여식 미시행에 따라 2월 17일(수)부터 24일(수)를 졸업주간으로 지정했다. 졸업주간에는 서울교정 평화의 전당, 국제교정 사색의 광장에 졸업생 기념 촬영을 위한 포토존을 각각 마련했고, 국제교류처에서는 졸업생을 위한 이벤트를 열었다. 또한, 24일에는 한균태 총장의 졸업 축하 영상이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대외협력처에서는 1월 20일부터 2월 26일까지 졸업생을 대상으로 SNS를 통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한편, 본교는 코로나 전파를 막기 위해 건물에 출입에 앞서 마스크 착용 권장과 함께 1m 거리 두기를 당부했다. 학생들이 출입하는 공간에 QR코드를 사용하는 전자 출입 통제 시스템과 방역 용품들을 배치하여 코로나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학위수여식을 진행하지 않는 관계로 우수학위논문상 시상 및 학위수여식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2월 9일 발표됐다. 최우수학위논문상은 허유진(경락의과학과 박사 졸업) 씨 외 4명이, 우수학위논문상은 김예은(디지털콘텐츠학과 석사졸업) 씨 외 19명이 발됐다. 시상식이 진행되지 않음에 따라 일반대학원 행정실에서 상장 수령이 이뤄졌다.


엄경용 기자 | gyung23@khu.ac.kr